사업안내

인증제도: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인증제도에 대하여 소개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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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기심사

해당 풍력터빈이 인증 받은 설계사양에 맞게 제조·판매되고 있는지 여부 및 기타 인증유지 요구사항 이행을 확인하는 것을 말하며, 인증서 소지자는 인증서를 발급받은 날부터 3년째 되는 날이 포함된 분기 말까지 정기심사를 신청하고, 신청일 기준으로 그 다음분기 말까지 정기심사를 받아야 함(분기별 적정 정기심사 실시 건수를 고려하여 인증기관에서 정기심사 시행일을 조정할 수 있음)

Ο 정기심사 방법 및 절차

정기심사는 제조평가와 필요시 설치된 풍력터빈의 현장을 확인(출고된 제품의 생산이력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현장 확인)하며, 제조평가는 최초 인증시의 평가방법 적용(인증 풍력터빈이 인증 받을 시의 설계사양 적용 여부 심사)

정기심사 신청 제출서류

제출 서류명 비고
필수서류 ① 정기심사 신청서 [다운로드]
② 사업자 등록증 해외의 경우 이에 대응되는 공문서
③ 공장등록증 해외의 경우 이에 대응되는 공문서
④ 설비등급(Wind Turbine Class) 확인 할 수 있는 사양서 양식 제한 없음
선택서류 ⑤ 중소기업 기준 검토표 국내 중소기업에 한함
⑥ 설비공급 계약서 수입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
⑦ KS Q9001(혹은 ISO 9001) 인증서 사본(해당하는 경우) 부적합 시정조치 결과 포함

*모든 발급서류는 신청일 기준 6개월 이내 발급된 것을 원칙으로 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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