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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정가격계약 입찰제도

고정가격계약 입찰제도

국내 태양광 관련 산업 육성, 의무공급량의 안정적 의무이행 지원 및 태양광발전사업자의 투자 안정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고정가격계약 경쟁입찰 사업자를 선정하여 운영


센터는 공급의무자의 선정의뢰(연 2회)에 따라 공고ㆍ접수 및 평가 등을 통해 고정가격 경쟁입찰자를 선정하고 배분한 후, 공급의무자와 발전소간 공급인증서
거래 계약(20년간) 체결

* 기존 공급의무자와 사업자간 공급인증서에 대해 12년간 계약하던 “판매사업자 선정 제도”를 SMP+REC 합산가격으로 20년간 계약하는
“고정가격 경쟁입찰 제도”로 개정(‘17.1월)
* 매년 5개 한전자회사(각각 48MW 이상)와 한수원(60MW 이상)은 판매사업자 선정을 의뢰하여야 함(총 300MW 이상)

고정가격계약 입찰 제도 운영 절차

센터는 공급의무자의 선정의뢰(연 2회)에 따라 공고ㆍ접수 및 평가 등을 통해 고정가격 경쟁입찰자를 선정하고 배분한 후, 공급의무자와 발전소간
공급인증서 거래 계약(20년간) 체결

기존 공급의무자와 사업자간 공급인증서에 대해 12년간 계약하던 “판매사업자 선정 제도”를 SMP+REC 합산가격으로 20년간 계약하는 “고정가격 경쟁입찰 제도”로 개정(‘17.1월)
* 매년 5개 한전자회사(각각 48MW 이상)와 한수원(60MW 이상)은 판매사업자 선정을 의뢰하여야 함(총 300MW 이상)

  • 의뢰접수

    • 공급의무자별
    • 선정의뢰
  • 공고

    •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고
  • 접수

    • 입찰 참여서 및 첨부서류 제출
  • 평가

    • 평가 기준에 따라 입찰가격 계량평가 및 사업내역서 비계량 평가 진행
  • 선정

    • 평가 접수의 합이 높은순으로 공고용량 범위내에서 선정
  • 배분

    • 선정된 발전소를 공급의무자에게 배분
  • 계약

    • 선정된 발전소와 공급의무자간 계약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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