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챗봇 민원상담 이미지

보도자료

미래세대 교육 복지를 위한 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발대식 개최

  • 신재생정책실
  • 2019-06-28
  • 조회 : 4337

* 이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, 담당부서로 문의 바랍니다.
담당부서 : 국민참여실 정나래 대리 (Tel. 052-920-0833)
배포부서 : 홍보실 김다정 주임 (Tel. 052-920-0316), 국민참여실 운소정 과장(052-920-0823)



미래세대 교육 복지를 위한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발대식 개최
- 에너지공기업과 협업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-



한국에너지공단 신·재생에너지센터(소장 이상훈)는 6월 28일(금) 대전 유성호텔에서 에너지공기업 7개사와 함께 미래세대 신·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인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발대식을 개최했다.




이날 발대식에는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공기업*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·운영 전문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의지를 다지고,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시민자문위원단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었다.
* 한국전력공사, 한국수력원자력, 한국남동발전, 한국남부발전, 한국동서발전, 한국서부발전, 한국중부발전



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은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공기업이 함께 추진하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의 신·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, 에너지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자유학년제와 연계하여 중학생 대상으로 진행했으며, 작년까지 총 5만 5천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.



금년에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특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하여 교육 수혜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다. 기존의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교육복지 소외지역 중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여 교육복지생태계 조성에 노력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.



또한, 동 프로그램의 전국적 운영을 위한 에너지 전문강사 양성 및 활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.



이날 위촉된 시민자문위원단은 시민단체, 학부모, 교육 전문 강사 등으로 구성되어, 본 사업이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시민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실질적 의사결정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.



한국에너지공단 유기호 국민참여실장은 “많은 학생들이「신(新)바람에너지스쿨」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신재생에너지의 개념과 원리, 생활 속 활용사례에 대한 학습으로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.”며 “에너지 분야 진로탐색 및 현장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 에너지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.” 고 밝혔다.

  • 이전버튼
  • 다음버튼